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균을 억제하는 구연산 사용법!

천연세제 3 총사 과탄산 소다, 구연산, 베이킹소다 워낙 유명해서 요즘 집에 1개 이상 다들 있으실 텐데요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3 총사 중에서 구연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연산은 레몬, 감귤류에서 추출하는 산성 성분을 가진 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재질은 상관이 없지만 철 제품은 부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 가루로 되어 있어 흡입하면 좋지 않으니 환기 잘 되는 곳에서 사용하시고 고무장갑 착용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구연산은 세균을 억제하는 항균작용, 진정 작용, 연수 및 해독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구연산의 효능은 어떤지 구연산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1. 분유포트, 무선주전자, 커피포트, 텀블러, 보온병 등 물때 제거

무선주전자 사용하시다 보면 바닥에 곰팡이 같은 물때가 점점이 보이는데요 이럴 때 무선주전자 물높이 max에 맞춰 담고 구연산 1 티스푼 넣고 끓여 주세요. 그리고 물이 식을 동안 기다렸다가 물을 버리고 깨끗이 헹궈주며 씻어 주면 처음 샀을 때처럼 광이 살아나게 됩니다.

분유 포트나 커피포트도 동일하게 세척해 주시면 되고요, 텀블러나 보온병 같은 경우 입구가 작다 보니 물병 닦는 걸로 닦아도 오래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뜻한 물을 넣고 구연산을 1 티스푼씩 넣고 1~2시간 방치했다가 깨끗이 헹궈주면 쾌쾌한 냄새나던 텀블러가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정말 마법 같죠? 이래서 다들 마법의 가루라고 하나 봅니다.

 

2. 세탁용 천연 섬유린스 대용.

세탁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구연 산수를 1컵 넣어주면 변색이나 정전기 방지를 해줘서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거보다 더 좋은 점은 섬유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고 세제 성분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혹시 남아 있을 잔류 성분 걱정이 없으니 피부에도 안심이 됩니다.


3. 화장실과 주방 물때 및 흰 얼룩 지우기
화장실이나 주방에 보면 물때와 흰색 물 얼룩이 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구연 산수를 뿌려서 닦아주면 말끔히 잘 닦입니다.
만약 오래되거나 심한 흰 얼룩의 경우는 잘 안 닦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흰 얼룩 있는 부분에 키친타월을 덮고 구연산 수를 뿌려 충분히 적신 후 30분가량 방치한 후 덮어놨던 키친타월로 쓱쓱 닦아주면 잘 닦입니다.

4. 샤워기 헤드 청소
샤워기 헤드는 항상 젖어있다 보니 물때와 세균도 많다고 합니다.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담고 구연산을 한 스푼 넣어 잘 녹여주고 샤워기 헤드를 담가줍니다.
30분~1시간가량 지나고 수세미로 닦아서 깨끗이 헹궈주면 물때 없이 깨끗해집니다.

5. 장난감 등 아기용품 살균
아기 장난감 등 아이용품 아이들이 항상 물고 빨고 해서 위생이 항상 신경 쓰이는데요 구연산을 소량 넣은 물을 아이 용품에 잘 뿌려준 후 닦아주면 살균 소독 효과가 있습니다.

6. 신발 냄새 제거하기
구연 산수를 신발에 촉촉하게 뿌려준 후 드라이기나 햇볕에 말려 잘 건조해 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7. 지긋지긋한 옷감 빨래의 냄새 제거
여름철에는 습도가 높아 세균 및 곰팡이 번식이 더 활발해져서 다 빨아서 말린 옷이나 수건에서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기껏 다 빨고 말렸는데 냄새가 나면 정말 속상합니다.
이럴 때 구세주가 이 구연산입니다.
대야에 물을 충분히 담고 구연산 1스푼 넣은 물에 냄새나는 옷을 1~2시간가량 푹~담갔다 깨끗이 헹궈서 말리면 구연산의 살균효과로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구연산 정말 많은 곳에서 두루두루 잘 쓰이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천연 다목적 세정제 베이킹 소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