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린스와 트린트먼트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여러분은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린스는 정전기 예방해서 먼지 안 붙게 하고 트리트먼트는 영양 공급하는 거 아닌가?

 

네. 맞습니다. 그러면 린스와 트리트먼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잘 사용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린스

린스는 샴푸후 사용하여 모발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린스 후 머리를 헹굴 때 모발을 산성으로 만들어 유연성을 주고, 잘 닦아 말리면 모발에 적당한 기름기를 주어 건조해진 모발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현상을 방지해 주며, 윤기 있는 머릿결로 모발을 보호해 줍니다.

린스 후 헹굴 때는 미끈함이 사라질 때까지 잘 헹구어야 합니다. 잘 헹구지 않을 경우 비듬이나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깨끗이 헹구어 주세요.

시판되는 린스는 투명한 액상형과 유화형 린스가 있는데요 머리를 감은후 광택이 나는 것을 원한다면 높은 농도 상태를 보유한 크림 형태의 린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는 상한 모발에 화학성분의 영양분을 공급하여 두피및 모발조직을 정상 상태로 회복하고 추가 손상을 예방하며, 모발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하여 수분과 영양분을 주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또 힘을 잃고 처진 보발에 탄력과 활기를 넣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수분 균형을 맞추어 정전기를 방지하고 잔머리를 정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모발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윤기를 더해 주게 됩니다. 특히나 건조한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모공을 막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를 하고 머리를 잘 말린 후 트리트먼트를 모발에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그다음 비닐캡을 쓰고 10분~20분 정도 유지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 주시면 됩니다.

모발의 상태에 따라 트리트 먼트는 사용 횟수를 조절해 주시면 되는데요 건강한 모발 상태일 경우는 10일~15일에 1회 정도 사용하시면 되고, 약간 손상된 경우에는 7일에 1번, 심한 손상일 경우는 2일~3일에 1번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염색이나 파마를 하셨을 경우는 일주일에 1번 정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트리트먼트는 주 성분 중 케라틴과 단백질이 있는데요 모발 성분과 비슷한 요소인 케라틴 , 콜라겐, 실크 단백질이 모발 깊숙이 들어 가게 하기 위해서 단백질 분해물이 첨가됩니다.

또 식물성 오일인 동백오일, 아르간 오일, 올리브 오일, 마카다 미아오 일등 천연 오일 성분은 극도로 손상된 모발을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세라마이드 성분, 각종 허브 추출물 등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트리트먼트 종류는 오일, 크림, 로션, 팩 타입, 미스트, 스프레이, 에센스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 있으니 모발의 특성이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다양한 펌과 웨이브, 염색으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는 경우가 정말 많죠?

 

아이 어릴 땐 씻는 것도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저도 샴푸만 겨우 했었는데 요즘 트리트먼트를 종종 해줬더니 머릿결이 매끈해지고 힘도 좀 생긴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일주일에 한 번 만이라도 우리 모발에 영양을 주도록 해 봅시다~^^